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라이브입니다.

'2024.12.10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에 따라

<오리지널 / 셀렉트 / 그레이드업> 라이브 유형의 노출 영역에 변경이 있어 안내해 드립니다.

 


[목차]

1. 플레이어 노출 영역 변경


- 플레이어 노출 위치가 변경됩니다. (최상단에서 1 스크롤 하단으로 이동) 
- 플레이어에는 라이브 타이틀의 첫 번째 줄 (15자)만 노출됩니다.

*관련 라이브 유형 : 오리지널 / 셀렉트 / 그레이드업 라이브

노출위치 1스크롤 하단으로 이동

 

2.  세로형 프로모션 영역 변경


- 플레이어 우측 세로형 배너는 <그룹2> 영역에서 랜덤으로 위치가 바뀌어 노출됩니다. 
- <그룹 1> 배너수에 따라 <그룹 2>의 위치는 뒤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관련 라이브 유형 : 오리지널 라이브 

라이브 진행 중 프로모션 배너 노출 예시 (그룹2 영역에 랜덤 노출)
라이브 진행이 없는 경우 프로모션 배너 노출 예시 (그룹2 영역에 랜덤 노출)

 

3. 유저 타겟형 노출 영역 신설


- 일부 유저를 타겟팅하여, 라이브의 대표상품이 해당 영역에 노출됩니다. (NEW!)

*관련 라이브 유형 : 오리지널

 

4. 멀티 플레이어 영역 신설


- 하단 영역에 라이브 플레이어가 캐러셀 형태로 전시되는 영역이 신설됩니다. (NEW!)
- 라이브 중 플레이어와 라이브 노출판매기간이 남은 라이브에 대하여 다시 보기 플레이어가 노출됩니다. 

*관련 라이브 유형 : 오리지널 / 셀렉트 / 그레이드업

 

 


라이브 진행 유형 관련 내용은 아래 문서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쇼라 소개] 카쇼라 진행 유형

카쇼라에서는 아래 3가지 유형으로 라이브 제작 유형 및 방식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1) 파트너스 라이브 2) 셀렉트 라이브 3) 오리지널 라이브 1) 파트너스 라이브 라이브 진행권한을 부여 받은 판

kakaoshoppingli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