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관리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입니다.
이 외에도 추가적으로 질문이 있으실 경우 1:1 문의하기 또는 자주묻는질문을 확인해주세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FAQ

[목차]

Q :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조건'이 궁금합니다.

A :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카오쇼핑 판매자로 입점한 사업자에 한해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월별 정기 권한 부여와 상시 권한 부여를 진행합니다.

► 권한 부여 관련 상세 조건 확인하기


Q : 제휴제안 신청이 제대로 접수 된 것인지 궁금합니다.

A : 제휴제안 접수를 정상적으로 진행하셨다면, 접수 당시 기재한 이메일로 현황과 접수번호를 알려드립니다.
실제 내부 검토가 시작되면 상태값도 "처리"로 변경됩니다.


Q : 제휴제안 승인 및 실제 라이브 진행 권한을 받기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이 궁금합니다.

A : 순차적으로 검토되고 있으며, 접수일로부터 한 달 이내 답변 드릴 예정입니다.


Q : 제휴제안 당시 작성한 라이브예정일과 실제 예정일이 상이합니다. 진행 가능한가요?

A : 네 가능합니다. 다만 접수일로부터 실제 권한이 부여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넉넉한 일정으로 계획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Q : 라이브 권한이 부여되었다는 안내를 받았는데, 메뉴 접근이 불가합니다.

A : 먼저 다수의 톡스토어를 운영 중이시라면, 라이브 권한을 요청하셨던 스토어ID로 판매자관리센터 로그인 및 메뉴 재확인 바랍니다.
거듭 확인했음에도 메뉴 접근이 어려우시다면, 판매자센터도움말을 통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Q : 카쇼라의 라이브 '진행 유형'이 궁금합니다. 

A : 카쇼라에서는 아래 3가지 유형으로 라이브 제작 유형 방식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1) 파트너스 라이브  2) 셀렉트 라이브   3) 오리지널 라이브   

'파트너스 라이브'  라이브 진행 권한을 부여 받은 판매자가 카쇼라 스튜디오 송출 (이하 '송출앱' ) 등의 송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라이브 영상 컨텐츠 채팅 등을 포함하여 제공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라이브 노출 판매기간 7.7% 기본 수수료가 부과되며 검색 추가 노출 영역에 대한 추가 노출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셀렉트 라이브' 파트너스 라이브 <카카오쇼핑라이브 운영 정책> 따라 선정되는 라이브를 의미하며,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지면에 노출됩니다셀렉트 라이브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제휴제안을 통해 진행을 제안할 있으며, 라이브 노출판매기간 기본 수수료율 13%(VAT포함) 적용됩니다. 

'오리지널 라이브' 카쇼라가 직접 라이브 컨텐츠를 직접 제작 또는 관리하는 라이브를 의미하며,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 지면에 노출됩니다. 수수료율은 제작 방식과 카테고리에 따라 차등 적용될 있으며, 제휴제안을 통해 담당자와 협의 진행됩니다. 


Q : 라이브 수수료가 궁금합니다. 

A :  파트너스 라이브 진행시,  라이브 노출 판매기간 동안 수수료는 라이브 홈 플레이어 및 쇼핑탭 노출과 검색 노출 지원을 포함하여  7.7% (vat 별도)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해당 기간 중 추가 노출 수수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기본 수수료에는 PG사 결제 수수료가 포함되며, 영중소상공인 대상으로 일반 신용카드/카카오 페이 신용카드 결제금액에 카드 할인이 적용됩니다. 일반 신용카드/카카오 페이 신용카드 결제금액에 대해서만 수수료 할인이 적용되며,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에서 매출 등급 및 신용카드 수수료율 확인이 가능합니다. 

※ 수수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비율입니다.
※ 카드 수수료는 매출 등급 기준으로 다르게 부과됩니다. (여신금융협회의 영세/중소가맹점 등급 기준 적용)
※ 매출 규모 관련 문의 : 여신협회 02-2011-0800 or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시스템 조회
※ 영중소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판매점인 경우 인하된 수수료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Q : 톡딜과 동시 진행시 라이브 수수료는 어떻게 적용되나요? 

A :  톡딜 상품으로 라이브를 진행하는 경우,  기본 수수료중 높은 수수료인 톡딜 수수료 10%가 적용됩니다. 



Q : 판매하려는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의료기기/병행명품 등 특수합니다. 진행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  가능합니다. 다만, 상품의 상세 카테고리와 심의자료를 제출하셨을 때 확인 가능합니다.
가이드에 어긋나거나 심의자료를 제출하지 않으신 경우, 방송이 비노출처리 될 수 있는 점 유념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바랍니다.

► 카카오 커머스 안전거래센터 바로 가기


Q : 라이브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요, 어떻게 진행해야 할까요? 

A :  매주 수요일 기초교육과 송출 교육이 라이브 세미나로 진행됩니다.  아래 경로를 통해 교육을 신청해 주세요! 

 

카카오쇼핑라이브 파트너 교육 안내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는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가 직접 더 쉽고 효과적으로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카쇼라 오픈 라이브 솔루션에 대한 파트너 교육을 매주 수요일 온라인 교육을 진행합

kakaoshoppinglive.tistory.com

 


Q :  라이브의 노출 영역이 궁금합니다.

A :  라이브 유형별로 노출 영역은 상이하며, 상시 노출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카쇼라 운영정책 및 안전 거래 규정에 맞지 않는 표현과 가이드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은 관리자에 의해 수정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노출 영역 안내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어드민 내 설정 이미지에 해당하는 노출 영역 안내드립니다. 노출되는 영역을 확인한 후 가이드에 맞는 이미지 설정 부탁드립니다. ⚠️ 라이브 등록시 유의사항을 꼭 확

kakaoshoppinglive.tistory.com

 

'📖 매뉴얼 >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FAQ] 송출/기술  (0)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