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라이브입니다.

<웰컴투 카쇼라 시즌2> 프로모션 참여 파트너사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

파트너님의 첫 라이브를 위해 진행하셔야 하는 절차를 안내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꼼꼼히 읽고 기한 내 세팅을 진행해 주세요.


[목차]

1. 일정 확정 및 라이브 세팅

- 선정일로부터 D+14까지(*영업일, 비영업일 모두 포함) 아래 3가지 스텝을 모두 진행해 주세요.
   (*예 : 3/1(금)에 선정 안내를 받으셨을 경우, 세팅 기한은 3/15(금)까지)
- 기한 내 한 가지 스텝이라도 누락될 경우, 선정 취소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STEP 1) 라이브 일정 확정

① 아래 URL에서 진행 가능한 일정을 확인하고, 진행 일정을 확정해 주세요.
② 신청 가능 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청 일자로부터 3주 이후 ~ 2개월 이내
   - 평일 11시/ 18시
③ 신청 즉시 진행이 확정되며,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영업일 기준)로 관련 안내 메일을 발송해 드릴 예정입니다.

④ 관련 기획전에는 라이브 일자의 주차 전체(*월~일)에 노출됩니다.

➡️ 라이브 일정 확정하기

 

STEP 2) 라이브 세팅 

① 라이브 등록 (*가이드 바로 가기 >)
② 쿠폰 발행 (*가이드 바로 가기 >)  

⚠️ 쿠폰의 종류 및 할인률은 별도 제한이 없으므로, 라이브에 맞는 쿠폰으로 자유롭게 설정해 주세요.

 

STEP 3) 최종 진행 확인서 제출 

STEP 1,2의 내용을 기반으로 최종 진행 확인서를 제출해 주세요.
해당 최종 확인서를 기반으로 기획전 전시 세팅 등이 진행되며, 진행 확인서 제출 이후 일정 등 상세 항목 변경은 불가합니다.


➡️ 제출 바로 가기

 

 

2. 진행 지원 업체 안내


위 3 STEP을 마치시면, 일정 확정일로부터 7일 이내로(*영업일 기준) 라이브 진행을 도와주실 진행 지원 업체(코스아카데미)에서 관련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진행 지원 업체에서는 쇼호스트 / 스튜디오 및 송출 장비를 제공해 드리며, 그 외 사전 라이브 등록 및 전반적인 세팅은 파트너사께서 직접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스튜디오 장소/ 쇼호스트/ 샘플 발송 등 라이브 진행 관련 내용은 아래 가이드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진행 가이드 확인하기

 관련 문의는 아래 채팅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평일 10시~18시 운영) 
  ➡️ 채팅 문의하기

 

3. 주요 유의 사항 안내


1) 사전 심의 자료 제출 

- 관계 법령에 따라 주의 카테고리(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표시식품, 특수용도식품)의 상품이 포함 된 경우, 라이브 전 사전 심의 자료를 라이브 전 필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자료 제출 미비 또는 적합하지 않은 카테고리 선택의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미노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제출 기한 : 라이브 예약일시 기준 D-2영업일까지
   ※ 관련 가이드 바로 가기 >

 

2) 수수료 및 톡딜 설정

- 웰컴투카쇼라 프로모션의 혜택 수수료는 3.3%(VAT 포함)입니다. (*대상 기간 - 해당 라이브 진행 예정일이 포함된 주차(월~일) 내 라이브 판매 기간)
- 단, 라이브 판매 기간에 톡딜을 진행하시는 경우 수수료 인하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ex.
 - 톡딜 진행 시 : 10% 수수료 부과
 - 톡딜 미진행 시 : 3.3% 수수료 부과

 

3) 일정 변경/취소

- 라이브 일정 확정 이후 변경 혹은 취소를 원하실 경우, 채팅 문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 채팅을 통한 변경 이후, 카쇼라 측에 별도 공유를 주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4. 주요 정책 위반 사례 안내


오류 사항
상세 안내
기한 내 세팅 누락  - STEP 1) 라이브 일정 확정
 - STEP 2) 라이브 세팅
 - STEP 3) 최종 진행 확인서 제출

 위 3가지 스텝 중 하나라도 누락될 경우 프로모션 참여가 불가하며, 선정 취소 처리됩니다.
자세히 보기 >
쿠폰 미발행  - 라이브 쿠폰 미발행 시 프로모션 참여가 불가하며, 선정 취소 처리됩니다.
 - 쿠폰의 종류 및 할인률은 별도 제한이 없으므로, 라이브에 맞는 쿠폰으로 자유롭게 설정해 주세요.
가이드 보기 >

쿠폰 다운로드 기간 오류  - 쿠폰의 다운로드 기간은 편성된 라이브 시간대를 반드시 포함하여야 합니다. 쿠폰 다운로드 기간을 다시 확인하신 후 등록해 주세요.
  - 쿠폰의 다운로드 기간은 편성된 라이브 시간대를 포함한 일정으로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나, 기획전 노출 전체 기간(*기획전 일정 - 선정 메일에서 확인) 을 포함하시어 세팅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라이브 진행 일시 오류  프로모션에 선정된 라이브는 선정 메일에서 안내해 드린 편성 일시에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안내드린 일정을 확인하신 후, 동일한 일정으로 세팅해 주세요.
-
전시 제외 정책 위반  라이브 노출 판매 기간 중 정책 위반 사항이 발생할 경우, 프로모션 선정 여부와 무관하게 '라이브 전시 제외'처리 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라이브가 정상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 정책] 라이브 노출 영역 전시 제외 정책 (바로 가기) 매뉴얼을 사전에 꼭! 확인해 주세요.
가이드 보기 >

 

5. 상세 유의 사항 및 FAQ


더보기

🏷  유의 사항

 

1. 참여 신청

  • 2024년 1월 22일 (월) ~ 별도 안내 시까지 '상시 모집'하며, 언제든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단, 선착순으로 불시 마감될 수 있으니 신청을 서둘러 주세요!)
  • 참여를 원하실 경우 공지 내 진행 방법을 참고하시어, [웰컴투 카쇼라 시즌2 참여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프로모션은 카쇼라 첫 진행 1회에 한정하여 참여가 가능합니다.

 

2. 라이브 일정

  • 라이브 일자 : 신청서 제출 일자로부터 3주 이후~2개월 이내의 일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영업일,비영업일 모두 포함)
    • ex. 24년 1월 1일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24년 1월 22일~24년 2월 28일의 일자 내에서 신청 가능
  • 라이브 시간 : 평일 11시/ 14시/ 17시/ 20시 중 택 1
  • 단, 명절 연휴 등의 경우 일정 조정이 있을 수 있으니 카쇼라 블로그를 통해 관련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3. 기획전 

  • 라이브가 전시되는 <쿠폰모아 왔쇼라> 기획전은 상시 운영됩니다.
  • 기획전 노출 기간은 편성된 라이브 일자의 주차 전체(월요일~일요일)입니다.

 

4. 수수료

  • 혜택 수수료(3.3%) 적용은 편성된 라이브 일자의 주차 전체(월요일~일요일) 중에만 가능합니다. 
  • 라이브당 최대 10개의 상품까지 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합니다.
  • 10개를 초과하는 개수의 상품도 등록 및 판매가 가능하지만, 수수료 혜택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진행 확인서에 작성하여 제출하지 않은 상품에는 수수료 인하 혜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선정 라이브의 톡딜 동시 진행은 가능하나, 이 경우 예외 수수료(3.3%) 제공 혜택은 제외됩니다.
    ↪ 라이브 상품 중 일부 상품만 톡딜을 진행할 경우에도 예외 수수료 제공 혜택은 전체 제외됩니다.

 

5. 라이브 및 혜택 세팅

  • 라이브 및 혜택 세팅 마감 기한은 선정 안내일로부터 D+14까지입니다. 마감 기한까지 세팅이 진행되지 않을 경우, 별도 예고 없이 선정 및 편성이 취소 처리될 수 있습니다.
  •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편성된 라이브의 톡딜 연계 진행은 가능하나, 수수료 혜택이 제외됩니다. 위의 5.수수료 관련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라이브 노출 판매 기간은 편성된 라이브 일자를 포함한 일정으로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나, 기획전 노출 전체 기간(*기획전 일정 - 선정 메일에서 확인) 을 포함하시어 판매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쿠폰의 종류 및 할인률 등은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자유롭게 세팅해 주시면 됩니다.

 

6. 변경/취소

  • 신청서 제출 이후 라이브 희망 일정 변경은 불가합니다. 변경을 원하실 경우, 1:1 문의하기(바로 가기)로 취소를 신청해 주신 후 신청서를 다시 작성해 제출해 주세요.
  • 선정 및 진행 확인서 제출 이후 라이브/상품 정보 변경은 불가합니다.
  • 사전 공유 없이 라이브 정보를 변경하시거나 라이브를 취소하실 경우, 이후 동일 프로모션 재참여가 제한됩니다.

 

8. 스튜디오 상세 정보

  • 위치 :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7길 15 엠제이 빌딩 2층
  • 주차 : 서교동 제 4 민영 주차장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0-9 (*주차비 지원 불가)
  • 크기 : 약 6평(*최대 방문 인원 : 2명)
  • 촬영 장비/조명 : 아이폰 프로 맥스(모바일 송출) / 룩스 패드 4 EA
  • 배경지 : 흰색, 노란색, 짙은 핑크색

🏷  FAQ

Q. 파트너스 라이브가 무엇인가요?
  ↪  파트너가 자유롭게 직접 진행하는 카쇼라의 라이브 솔루션입니다. (*자세히 보기 >)

Q. 프로모션에 참여하고 싶은데, 라이브 진행 이력이 있습니다.
  ↪  <웰컴투카쇼라 시즌 2> 프로모션의 경우 라이브 진행 이력이 없는 첫 진행 파트너사에 한해 참여 가능합니다. 이미 진행 이력이 있으신 경우 카쇼라에서 진행 중인 다른 프로모션에 참여해 주세요. (*모든 프로모션 보러 가기 >)

Q. 웰컴투카쇼라 시즌 1 참여 이력이 있는데, 참여 가능한가요?
  ↪ <웰컴투카쇼라 시즌 2> 프로모션의 경우 라이브 진행 이력이 없는 첫 진행 파트너사에 한해 참여 가능합니다. 이미 진행 이력이 있으신 경우 카쇼라에서 진행 중인 다른 프로모션에 참여해 주세요. (*모든 프로모션 보러 가기 >)

Q. <웰컴투카쇼라 시즌 2>와 다른 프로모션에 동시에 참여할 수 있나요?
  ↪ 아니오. 다른 프로모션과 중복으로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Q. 신청서/진행 확인서를 이미 접수했는데, 진행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 1:1 문의하기(바로 가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전달해 주세요.

Q. 신청서/진행 확인서를 이미 접수했는데, 제출 정보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 제출 이후 변경은 불가합니다. 1:1 문의하기(바로 가기)로 취소를 신청해 주신 후, 신청서를 다시 작성해 제출해 주세요.

Q. 라이브 진행 시, 스토어 담당자가 라이브 스튜디오에 방문해야 하나요?
  ↪ 라이브 진행 시, 스토어 담당자 1인은 스튜디오에 방문하시어 라이브를 함께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 지방 거주 등 불가피한 사유의 경우 별도 협의 가능합니다. 

Q. 라이브 진행 시, 스튜디오에는 몇 명까지 방문할 수 있나요?
  ↪  최대 2명까지 방문 가능합니다.

Q. <웰컴투카쇼라> 프로모션과 <그레이드업> 프로모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 <웰컴투카쇼라> 프로모션은 '최근 6개월간 라이브 진행 이력이 없는 첫 진행' 파트너사에 한해 참여 가능하나, <그레이드업> 프로모션은 반대로 '라이브 진행 이력을 보유한' 파트너사에 한해 참여 가능하므로 지원 자격이 상이합니다. 때문에, 두 프로모션에 모두 참여하기를 희망하시고, 아직 진행 이력이 없으시다면 <웰컴투카쇼라> 프로모션에 먼저 참여하신 이후 <그레이드업> 프로모션에 참여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지원 자격 이외에 제공 혜택에 있어서도 상이한 점들이 있으니 상세 내용은 관련 공지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해당 프로모션의 일부 혜택만 받고 싶어요.
  ↪ 해당 프로모션은 하나의 프로그램 형식으로 운영되며, 일부 혜택만 신청은 불가합니다.

Q. 프로모션에 선정되었습니다. 선정된 일정 전에 자체적으로 라이브를 진행해도 되나요?
  ↪ 웰컴투카쇼라 '선정 확정(=선정 안내 알림톡 수신)' 상태의 경우, 해당 라이브 진행 일자 전에 자체 라이브를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단, 라이브 기본 정책 및 가이드를 확인하신 후 첫 라이브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카쇼라 VOD 교육'을 반드시 선수강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  문의

1:1 문의 바로 가기

 


 

커뮤니티 커머스의 새로운 기준, 카카오쇼핑라이브와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