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스토어 판매자센터 어드민에서
라이브 등록 및 라이브 정보 관리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보다 상세한 매뉴얼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tool/talkstore/live


 

[목차]

1.  라이브 등록하기

1)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 상품관리 > 라이브 관리로 이동합니다.

 

2) 우측 하단의신규 라이브등록을 선택합니다. 

 

 

2. 라이브 '기본 정보' 설정

⚠️ 라이브 등록시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카쇼라 운영 정책 및 안전 거래 규정에 맞지 않는 표현과 가이드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은 관리자에 의해 수정될 수 있습니다. 

❶ 라이브 타이틀
라이브 노출시, 말줄임이 되지 않도록 한글 영문 포함 한 줄 당 최대 15자를 권장합니다.
브랜드명이 잘 보여질 수 있도록 작성해 주세요. (ex. 여성 FW 코디 제안! OOO 아우터.팬츠 외)


❷ 라이브 메인 혜택
라이브 주요 혜택(할인율, 경품 등)을 요약 및 강조하는 영역으로, 최대 15자 작성 가능합니다.
(ex. 00% 할인 + 캘린더 증정 / 최대 0만 0천원 할인)


라이브 타이틀과 메인혜택은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내용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이브 혜택은 라이브 전/중/후 모두 노출 및 수정이 가능하며,
해당 시점에 맞는 혜택 소구 진행 부탁드립니다.
허나, 수정 불가한 상황이라면 전 시점에 노출 가능한 혜택 작성 권장 드립니다.


 라이브 예약일시
실제 라이브를 시작하고자 하는 예상 시간을 입력해 주세요.


카테고리
라이브 대표 상품의 유형과 가장 유사한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적합하지 않은 카테고리일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미노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관계 법령에 따라 의 카테고리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표시식품, 특수용도식품)의 상품이 포함된 경우, 라이브 전 사전심의자료를 필히 제출바랍니다. 제출이 미비한 경우 별도 공지 없이 미노출 처리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타입
24.4.1부터 '세로형' 플레이어 타입만 지원합니다. (*관련 공지)


 대표 이미지
텍스트가 없는 연출 컷 사용을 권장드리며, 사이즈 등 상세 내용은 가이드를 참고바랍니다.라이브 전 라이브페이지 상단, 알림톡 메시지(라이브 미리알림을 신청한 고객에게  발송) 등 주요 노출 영역에 활용됩니다.
대표이미지 제작 가이드 ▶︎

 

 

3. 라이브 '구성 정보' 설정

1) 혜택과 쿠폰 등록

 혜택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혜택 등록 시 라이브 전/중/후 모두 라이브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작성한 라이브 메인 혜택과 달리, 라이브페이지를 클릭했을 때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
발행 대기, 발행 중 상태 쿠폰을 최대 1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쿠폰 정책번호(쿠폰명X)으로 검색하여 등록 가능합니다.

 

2) 라이브 소개/공지, 채팅 관리자 설정

 라이브 소개
라이브 전 예고 페이지에 노출 되는 항목으로 최대 5개까지 등록 가능하며,
별도로 이미지를 제작하시어 등록하는 형태입니다.
가로 600px 이상 최대 3MB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라이브 공지
라이브 채팅 영역에 노출되는 공지이며, 150자 이내 최대 1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한공지는 라이브 중 대시보드에서 추가/삭제가 가능합니다.


 채팅관리자설정
카카오 스토어 비즈니스 계정의 초대 멤버 중 채팅 관리자로 등록된 계정만 라이브 페이지 또는 대시보드에서 ‘관리자 모드’ 로 채팅 응대가 가능합니다. (상세 프로세스 확인하기)
닉네임 형식은‘브랜드명 MD’로 진행 바랍니다.

 

 

4. '상품 정보' 설정

상품 추가
최대 50개까지 상품 등록 가능하며, 상품 등록 후 라이브 판매 기간(=수수료 부과기간) 필수 등록 필요합니다.
등록하신 상품은 카카오톡 앱 내 다양한 영역에서 노출됩니다. (상세 가이드 및 노출 위치 확인하기)
등록된 상품 중 노출 가능한 첫 번째 상품이 라이브 페이지 내 대표 상품으로 설정되며, 
첫 번째 상품이 노출 불가한 [판매금지 / 판매중지] 상태의 경우, 두 번째 상품이 대표 상품으로 노출됩니다.



❷ 추천 상품
등록하신 상품 중 가장 매력도가 높은 상품을 '추천 상품'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상품으로 등록하시면, 상품 이미지 좌측 상단에 [추천] 딱지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상세 프로세스 및 노출 위치 확인하기)


라이브 노출 판매기간
설정하신 일정이 수수료 부과기간으로 산정됩니다.

⚠️ 라이브 판매 기간 설정 시 유의사항
- 라이브 판매기간은 라이브 당일을 필수로 포함해야 합니다.
- 최대 7일을 넘지 않으며, 최소 라이브 당일 00시 부터 ~ 익일 자정 까지 48시간을 유지해야 합니다.

- 등록 시점보다 미래로 설정해야 저장 가능합니다.

- 라이브 판매 시작일이 지난 경우 종료일만 수정 가능합니다.
- 라이브 판매 종료일이 지난 경우 판매 기간 수정 불가합니다.
- 라이브 판매기간 변경은 라이브 전/중/후상태와 무관하게 라이브 판매기간 시작/종료에 따라 수정 가능합니다.
- 특정 상품의 판매기간이 다른 라이브에서 동일 라이브 판매 기간으로 적용된 경우 저장 불가합니다.


리스트/ 탭
상품이 보여지는 형태를 리스트/ 탭 중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는 상품을 전체적으로 나열한 형태이며, 탭 형은 별도 생성하신 탭(카테고리)에 따라 상품을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ex. 여성 의류 판매라면, 상의/하의/아우터/스커트 로 탭 분리 가능)

⚠️ 라이브 상품 삭제 시 유의사항
- 라이브 전 상태만 상품 삭제 가능합니다.
- 라이브 중, 종료, 미진행 상태에서는 상품 개별 삭제 불가합니다. 

 

 

5.  등록 완료 후 미리보기 

등록을 모두 완료하셨다면, 라이브페이지 링크확인을 통해 미리보기로 검토하실 수 있습니다.

 

 

6. 참고 사항: 노출 페이지 미리 보기

1) 라이브 페이지 구성 예시
라이브 페이지는 라이브 //후의 페이지가 달라집니다.
라이브에 대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있도록  항목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2) 상품 리스트 이미지 예시
판매기간에 따라 상품 대표이미지가 달라집니다.
라이브 중/후 페이지에서 라이브 노출 판매기간 중, 종료 일시가 24시간 이내로 임박했을 때부터는 종료 일시 카운트다운이 노출됩니다.

 


라이브 송출 방법과 각종 노출 영역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라이브 : PC 송출 가이드

카쇼라 2.0 CBT 기간 중 파트너의 라이브 송출을 위한 가이드를 안내 드립니다. 아래 가이드에 따라 송출을 진행해 주세요. 카쇼라 2.0에서는 가로형/세로형 송출이 모두 가능합니다. 01 보유장비와

kakaoshoppinglive.tistory.com

 

파트너스 라이브 : 모바일 송출앱 가이드

카쇼라 2.0 CBT 기간 중 파트너의 '카쇼라 스튜디오 송출앱'을 사용한 라이브 진행 방법을 안내 드립니다. 카쇼라 2.0에서는 라이브에서는 가로형/세로형 송출이 모두 가능합니다. [목차] 00:07 카쇼

kakaoshoppinglive.tistory.com

 

[파트너스 라이브] 이미지 노출 영역 안내

카쇼라2.0 CBT 파트너 대상으로만 제공되는 가이드 입니다.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어드민 내 설정 이미지에 해당하는 노출 영역 안내드립니다. 노출되는 영역을 확인한 후 가이드에 맞는 이미지

kakaoshoppingli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