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민 사용 가이드] 판매자센터 카카오톡 긴급 알림 수신 방법
주문알림과 판매금지 상품의 이슈 등
라이브 상황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목차]
01 긴급알림이란?
카카오커머스 관리자 - 판매자간 신속하고 원활한 소통을 위한 게시판 기능입니다.
긴급알림이 새로 등록되는 경우, 시급 정도에 따라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메신지 수신은 카카오톡 수신 정보 인증 후 가능합니다.
02 카카오쇼핑 판매 관련 '카카오톡' 알림 수신 방법
첫번째.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 에서 카카오톡 스토어 하단 [정보관리 >] 를 클릭합니다.
두번째. 카카오톡 수신정보 인증 후, 알림을 설정합니다!
- 각 담당자가 등록된 카카오 계정으로 알림으로 수신 설정을 해야만 '카카오톡'으로 긴급 알림 수신이 가능합니다.
- 연락처 최대 등록 개수는 제한 없으며, 카카오쇼핑 채널을 관리하는 담당자가 여러 명이어도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03 긴급알림 상세내용 확인 방법
📍카카오쇼핑 판매자 센터 > 상단 알림표시 > 미처리/대기중 옆 빨간 숫자 클릭 > 내역 확인
공지 성격에 따라 확인 후 댓글 작성 또는 확인 버튼 클릭으로 처리중/ 처리완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매뉴얼 > 어드민 사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드민 사용 가이드] 쿠폰 발행 (0) | 2023.08.01 |
---|---|
[어드민 사용 가이드] 주문 인증 이벤트 등록 및 진행 (0) | 2023.07.25 |
[어드민 사용 가이드] 라이브 추천 상품 등록 (0) | 2023.06.19 |
[어드민 사용 가이드] 채팅 관리자 설정 (0) | 2023.06.19 |
[어드민 사용 가이드] 대표/커버 이미지 제작 (0) | 2023.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