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중 실시간 채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채팅 관리자 설정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목차]

※ 스토어 비즈니스 계정에 초대된 멤버 중 채팅 관리자로 등록된 계정만 라이브 페이지 또는 대시보드에서 ‘관리자 모드’ 로 채팅 응대가 가능합니다. 

※ 채팅 응대가 필요한 담당자는 해당 가이드를 따라 사전에 스토어 비즈니스 계정에 멤버로 추가하여 채팅 관리자로 추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스토어 비즈니스 계정 추가

1)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 접속

2) 관리자 관리

  • ❶ 라이브를 진행할 스토어명을 선택해주세요.
  • ❷ '관리자 초대'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관리자 권한 초대

  • 추가할 관리자의 이메일주소(카카오 비즈니스 계정)를 입력해주세요.
  • 추가할 관리자의 권한을 선택해주세요(*매니저의 경우 톡스토어 관리자 권한 초대 및 수정이 불가하나, 카카오쇼핑라이브 채팅 관리자 기능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가한 이메일주소로 초대 이메일이 발송됩니다.

4) 관리자 초대 수락

  •  수신한 초대 이메일에서 '수락하러 가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연결된 페이지에서 초대를 수락하시면 관리자 추가가 완료됩니다.

2.  채팅 관리자 등록

 1) 스토어 비즈니스 계정 조회 및 등록

  •  다시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 상품 관리 > 라이브 관리 > 라이브 채팅 설정 영역으로 돌아와 ‘스토어 비즈니스 계정 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팝업창에서 신규 추가된 관리자를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관리자의 숫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채팅 관리자의 닉네임을 입력해주세요. 해당 닉네임은 라이브 시 화면에서 노출됩니다.(*닉네임의 형식은 ‘브랜드명 MD’로 작성해주세요(ex.카카오 MD))
  •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2) 등록 여부 확인

  • 채팅 관리자 등록이 완료되면 비즈니스 계정으로 대시보드 접근 시 과 같이 채팅 입력이 가능하며, 채팅 입력 시 판매자센터에서 지정한 닉네임으로 노출됩니다.
  • 채팅 관리자로  등록되지 않은 비즈니스 계정의 경우 와 같이 채팅 입력이 불가합니다.
  • 와 같이 채팅 입력이 불가한 경우 1.스토어 비즈니스 계정 추가 단계로 돌아가 관리자 초대 여부를 확인하시거나, 초대 이메일 수락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