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카오쇼핑라이브입니다.

주문 알림과 판매 금지 상품의 이슈 등 라이브 상황에 대한 정보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목차]

 

1. 긴급 알림이란?


- 긴급알림은 카카오커머스 관리자 - 판매자 간 신속하고 원활한 소통을 위한 게시판 기능입니다.
- 긴급알림이 새로 등록되는 경우, 시급 정도에 따라 카카오톡 메시지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 단,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메신지 수신은 카카오톡 수신 정보 인증 후 가능합니다.

 

2. 라이브 관련 긴급 알림 안내 항목


라이브 전시/운영 정책 위반 또는 수정이 필요한 라이브에 대해 긴급 알림을 발송합니다.
긴급 알림에서 안내된 사항이 수정되지 않을 경우, 전시 OFF 등의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1) 주요 안내 사항
- 대표/커버 이미지 수정 

- 라이브 타이틀/ 메인 혜택 수정 
- 라이브 혜택 미설정 등 세팅 미흡 케이스 수정 
- 라이브 페이지 전시 OFF 처리

2) 관련 정책

- 라이브 전시/운영 정책 보러 가기 >

 

3. 수신 설정 방법


1)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 - 카카오톡 스토어 하단 [정보관리 >] 클릭

 


 

2) 카카오톡 수신 정보 인증 - 알림 설정

  • 각 담당자가 등록된 카카오 계정으로 알림으로 수신 설정을 해야만 '카카오톡'으로 긴급 알림 수신이 가능합니다.
  • 연락처 최대 등록 개수는 제한 없으며, 카카오쇼핑 채널을 관리하는 담당자가 여러 명이어도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4. 긴급 알림 확인 방법


📍경로 : 카카오쇼핑 판매자 센터 > 상단 알림표시 > 미처리/대기 중 옆 빨간 숫자 클릭 > 내역 확인

공지 성격에 따라 확인 후 댓글 작성 또는 확인 버튼 클릭으로 처리 중/ 처리완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5. 관련 유의 사항


- 긴급 알림을 통해 안내된 정책 위반 사항이 수정 기한 내에 수정되지 않은 경우, 다회차 누적 시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관련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라이브 진행 전/중에 긴급 알림 수신 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수신된 알림은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