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노출 판매 기간 중 '전시 제외' 처리될 수 있는 케이스들을 안내해 드려요!

 


 

🙅🏻‍♂️  어떤 경우에 전시 제외 처리가 되나요?


1. 라이브 판매 상품이 없는 경우

2. 동일 상품 동일 라이브에 대해 당일 기준 최대 2회를 초과하는 경우 

3. 라이브 페이지 내 혜택 (할인/경품/사은품/쿠폰 등) 안내가 제공되는 내용과 다른 경우 

ex. 라이브 타이틀에 소구한 할인율(90%)과 실제 최대할인율(80%)이 상이한 경우 즉시 전시 제외 처리됩니다.

4. 라이브의 주제 및 판매 상품과 연관이 없는 대표 이미지 / 타이틀을 설정하는 경우

ex. 판매상품은 '의류'인데, 대표 이미지는 '과일' 이미지인 경우 즉시 전시 제외 처리됩니다.

5. 테스트 라이브가 노출되는 경우 

- 미완성 상태의 라이브 페이지가 노출되는 경우, 사전 알림 유도 저하의 요소가 될 수 있어요.
- 라이브 상품들의 판매 기간, 최종 할인가, 최종 혜택 / 메인 혜택 타이틀/ 할인 적용 일정을 꼼꼼하게 체크한 후 라이브를 전시해 주세요!

※  테스트 라이브 설정 방법은 '[어드민 사용 가이드] 라이브 전시안함'을 참고해 주세요.

6. 대표/커버 이미지 가이드에 맞지 않는 경우 

 1) 판매 상품을 판별하기 어려운 모델컷 사용

 

 2) 상품 누끼컷의 반복적인 나열 이미지

 

 3) 인위적이고 어색한 합성

 

 4) 사은품/ 로고/ 라벨 노출 

 

 5) 라벨 노출, 이미지 분할 및 불명확한 크롭 

 

 6) 모델과 상품, 배경과 상품의 인위적이고 어색한 합성

 

 

📩  '전시 제외'가 될 경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위 사유에 해당하여 전시 제외 처리가 진행되었을 경우,  '판매자센터 > 긴급 알림'을 통해 안내해 드려요.

 

 

⚠️ 전시 제외 정책 외에도 안전거래센터에서 지정하는 라이브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전시 제외와 함께 라이브 페이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으니 정책 준수에 유의하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