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정책] 라이브 노출 영역 전시 제외 정책 안내
라이브 노출 판매 기간 중 '전시 제외' 처리될 수 있는 케이스들을 안내해 드려요!
🙅🏻♂️ 어떤 경우에 전시 제외 처리가 되나요?
1. 라이브 판매 상품이 없는 경우
2. 동일 상품 동일 라이브에 대해 당일 기준 최대 2회를 초과하는 경우
3. 라이브 페이지 내 혜택 (할인/경품/사은품/쿠폰 등) 안내가 제공되는 내용과 다른 경우
ex. 라이브 타이틀에 소구한 할인율(90%)과 실제 최대할인율(80%)이 상이한 경우 즉시 전시 제외 처리됩니다.
4. 라이브의 주제 및 판매 상품과 연관이 없는 대표 이미지 / 타이틀을 설정하는 경우
ex. 판매상품은 '의류'인데, 대표 이미지는 '과일' 이미지인 경우 즉시 전시 제외 처리됩니다.
5. 테스트 라이브가 노출되는 경우
- 미완성 상태의 라이브 페이지가 노출되는 경우, 사전 알림 유도 저하의 요소가 될 수 있어요.
- 라이브 상품들의 판매 기간, 최종 할인가, 최종 혜택 / 메인 혜택 타이틀/ 할인 적용 일정을 꼼꼼하게 체크한 후 라이브를 전시해 주세요!
※ 테스트 라이브 설정 방법은 '[어드민 사용 가이드] 라이브 전시안함'을 참고해 주세요.
6. 대표/커버 이미지 가이드에 맞지 않는 경우
1) 판매 상품을 판별하기 어려운 모델컷 사용
2) 상품 누끼컷의 반복적인 나열 이미지
3) 인위적이고 어색한 합성
4) 사은품/ 로고/ 라벨 노출
5) 라벨 노출, 이미지 분할 및 불명확한 크롭
6) 모델과 상품, 배경과 상품의 인위적이고 어색한 합성
📩 '전시 제외'가 될 경우,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위 사유에 해당하여 전시 제외 처리가 진행되었을 경우, '판매자센터 > 긴급 알림'을 통해 안내해 드려요.
⚠️ 전시 제외 정책 외에도 안전거래센터에서 지정하는 라이브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전시 제외와 함께 라이브 페이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으니 정책 준수에 유의하여 주세요.
'📖 매뉴얼 > 운영 · 안전 거래 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영정책] 화장품 라이브 진행에 대한 유의사항 안내 (0) | 2023.11.30 |
---|---|
[안전 거래 정책] 페널티 정책 안내 (0) | 2023.10.30 |
[운영 정책] 라이브 진행 횟수 제한 안내 (0) | 2023.08.17 |
[운영 정책] 단순 오타 / 1% 내 할인율 수정라이브 정보 수정 안내 (0) | 2023.05.11 |
[운영 정책] 대표 이미지 노출 영역 안내 (0) | 2022.12.14 |